'훼라민큐와 함께하는 무드등 만들기 클래스' 진행
2017-08-04 오전 9:51:51 724
(2017-08-04)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지난달, 문화공방 ‘우연수집’에서 ‘훼라민큐(Q)와 함께하는 무드등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는 중년 여성들에게 갱년기 질환 정보와 함 께 다양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긍정적인 마음가짐으 로 갱년기를 극복하자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플라워 클래스, 커피 클래스,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주제의 강좌가 진행되어 왔다.

이날 참가자들은 직접 선택한 도안을 아크릴에 핸드드릴로 조각해 분위기 있는 무드등을 완성했다. 이들 조명은 집 안에 그윽한 분위기를 연출할 인테리어에 활용할 수 있어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여성 갱년기 질환 등 동국 제약에서 준비한 중년여성의 건강 관리에 대한 강연을 들으며 유익한 시간도 가 졌다.

클래스에 참가한 한 여성 주부는 “내가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을 만 드는 작업이어서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며, “특히 평소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 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 클래스를 통해 나를 위한 취미도 찾고, 갱년기 질환 도 관리할 필요성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약 훼라민큐는 서양승마(블랙코호시)와 세인트존스워트의 복합성 분을 주원료로, 안면홍조, 발한, 우울감 등 갱년기의 신체적∙심리적 증상을 동시 에 개선해 주는 생약성분의 여성 갱년기 치료제다. 호르몬제가 아니면서도 이 와 거의 동등한 효과를 나타내고, 호르몬제가 유발할 수 있는 유방암, 심혈관 질 환 등의 부작용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7개 대학병 원을 비롯한 해외의 여러 임상연구를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 받았으며, 별 도의 의사 처방없이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다.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구강용품 담긴 '효(孝)박스' 전달
자회사 동국생명과학, '모바일 CT 비지팅 센터'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