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돌플러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통한 효박스 후원
2017-11-22 오전 9:17:09 356
(2017-11-22)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지난 7월에 이어 최근 보건복지부 독 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전용만)에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칫솔, 치약 으로 구성된 효박스 300개를 추가 지원했다.

이들 물품은 9월 개최됐던, ‘구강암 환자를 위한 2017 스마일 런(Run) 페스티 벌’ 현장에서 진행된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참가 자 수만큼 마련됐다. 효박스는 동국제약과 협약이 체결된 독거노인종합지원센 터를 통해 전국 6개 기관으로 나뉘어 어르신들께 전달되었다.

스마일런 페스티벌 현장에서 진행된 캠페인은 사랑의 온도계 모형에 부스 방문 객들이 붙인 스티커 수 만큼 ‘효박스’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함께 참여할 수 있 어 시민들의 반응이 좋았다. 또한 스티커로 모형을 채우는 것은 수은주가 올라 가는 온도계를 형상화한 것으로, 본인의 참여가 직접 기부로 이어지는 기쁨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효박스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시골 마을이라 치약이나 칫솔 같은 제품을 사러 마트를 찾아가는 것도 쉽지 않다”며, “잇몸이 좋지 않았는데 마침 잇몸 관리에 도움이 되는 치약과 칫솔을 선물해줘서 고맙 다”는 인사를 전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어르신들의 비율이 높은 지 방 소도시 위주로 효박스가 전달되었다”며, “더 많은 어르신들께 효박스가 전달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 린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인사돌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부모님 사랑감 사 캠페인’ 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매년 대한치과의 사협회의 ‘스마일 런(Run) 페스티벌’ 후원을 통해 저소득층 구강암 환우들의 치 료기금을 마련한는데 동참하고 있으며, 대한치주과학회와 함께 잇몸병에 대한 관심 확대를 위해 ‘잇몸의 날(3월 24일)’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마데카솔, '녹색어머니중앙회 한마음대회'에서 감사패 수상
'제6회 마이스터고 일류화 협력상' 산업통상자원부 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