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마이스터고 일류화 협력상' 산업통상자원부 표창
2017-11-27 오전 10:02:31 249
(2017-11-24)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마이스터고 와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우수 기술인력 양성과 채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표창을 받았다.

이달 16일(목),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6회 마이스터고 일류화 협력상 시상식’에 는 동국제약 오흥주 대표이사를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김홍주 산업기술개발과 장과,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 이철 회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우수 상 호협력 기업(동국제약, 메카로) 2개사와, 2개 학교(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평택 기계공업고등학교)가 표창을 수상했다.

동국제약은 전문기술인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산학 협력을 지속적으로 유 지한 기업으로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마이스터고 학생의 방학 중 현장실 습을 통한 취업기회 제공 및 장학금 지원 뿐만 아니라 마이스터고 학생의 취업 확대에 기여한 점이 이번 표창의 주요 공적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마이스터고와 연계해 현장실습을 진행하거나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무엇보다 전문적인 직업교육을 받은 마이스터고의 우수한 인재 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인재채용 뿐만 아니라 교육 지원이나 장 학금 확대 등으로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 했다.

‘마이스터고 일류화 협력상’은 기업과 마이스터고 간 협력을 통해 우수 현장인력 을 양성하고, ‘선취업-후진학’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과 학교를 격려한다는 취 지로 제정됐다. 이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 가 주관하는데,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는 기업 간 기술 교류 및 기술 혁신 촉진 등 기업발전과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해 2003년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인사돌플러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통한 효박스 후원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 2년 연속 제약부문 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