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생명과학 모바일 CT '파이온', 족부 전문 병원으로 비지팅 센터 확대
2017-12-18 오전 10:34:28 2380
(2017-12-18) 올해 동국제약에서 분사된 동국생명과학(대표이사 정기호)은, 하 남 미사지구에 위치한 ‘미사성민정형외과’ 부설 ‘이종석 족부족관절 센터’와 ‘모 바일 CT 족부전문 비지팅 센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1월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의료영상에 대한 연구를 공동으 로 진행할 뿐 아니라 모바일 CT(컴퓨터 단층촬영) ‘파이온(Phion)’ 운영 현황 을 다른 병원 관계자들이 참관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국내 최초로 개설된 족부전문 비지팅 센터에서는, 일반정형외과 진료시 X-ray 만으로는 놓치기 쉬운 족부 외상과 질환에 대해 보다 전문화된 진단이 가능하다 만으로는 놓치기 쉬운 족부 외상과 질환에 대해 보다 전문화된 진단이 가능하 다.

기존의 평면적인 엑스레이 촬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한 족부 질환의 정확한 진단 에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모바일 CT ‘파이온’은 발의 입체적인 형상 구현이 가 능해 더욱 정확한 진단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적은 방사선, 짧은 촬영 시간 등 의 장점이 있어서 환자들의 편의성도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족부족관절센터를 운영중인 이종석 원장은 “겨울철 족부에 외상을 입는 환자들 이 증가하고 있는데, 발목이 접질린 환자 중 약 20%에서 일반적인 엑스레이로 는 확인할 수 없는 미세골절이 관찰된다”며, “이런 경우 상세한 진단을 위해, 대 형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모바일 CT로 즉각 촬영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서 200병상 이하의 병원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특수의료장비 인 CT를 설치하는데 제도적인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모바일 CT ‘파이온’은 기존 제도에 적용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작은 크기와 편리한 이동성으로 개원가 에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지난해 3월부터는 영상진단에 관한 요양급여 세부사항을 인정받아 건강보험 급여 청구가 이루어지고 있어,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도 경감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디저트 메이킹' 원데이 클래스 진행
연말연시 먹는약 치센캡슐로 치질 증상을 치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