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치주)치료 후 관리 제대로 한 환자 15%만 잇몸건강 유지!
2018-03-23 오전 9:37:40 1255
(2018-03-23) 1. ‘제10회 잇몸의 날’ 기념 연구결과 발표

대한치주과학회(회장 최성호)와 동국제약(대표 오흥주)은 22일 오전 한국프레 스센터에서 ‘제10회 잇몸의 날’(3월 24일 )을 맞아 ‘유지치주치료가 치아상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또한 ‘치주염 유발 세균이 동맥경화 증 발생 및 악화를 일으키는 기전’을 확인한 연구 등 대한치주과학회의 다양한 학술 연구 결과물들을 소개했다.

2. 제 10회 잇몸의 날 기념 토크콘서트 대한치주과학회는 ‘잇몸의 날’ 10주년을 기념해 연세대학교병원에서 ‘3인의 치 과 병원장님께 듣는 100세 시대 건강비결’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당뇨, 치매, 암과 같은 전신질환과 잇몸병의 관계를 알리고 잇몸관리의 중요성 을 보다 쉽게 일반인들에게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토크콘서트는 경희대학교 치주과 박준봉 교수(전 경희대학교 치과병원장), 연세 대학교 치주과 조규성 교수 (전 연세대학교 치과병원장), 서울대학교 치주과 류 인철 교수(전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장)이 참여했다. ‘치주질환은 생활습관병’, ‘ ‘임플란트의 올바른 관리’, ‘치주질환과 전신질환’ 등 3개의 주제발표 후에는 최 일구 앵커의 진행으로 3명 병원장들의 토크콘서트가 이어졌으며, 이후 잇몸병 에 대한 일반적인 궁금증과 관리법에 대한 관객들의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다. 이 밖에도 PQ 테스트를 통한 셀프 잇몸건강 체크, 간단한 구강 검진, 축하무대,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청중의 큰 호응을 얻었다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청중의 큰 호응을 얻었다.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박준봉 교수는 “아직 잇몸병과 전신질환과의 관계를 생소 하게 생각하는 일반인이 많다“며, “토크콘서트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적극적인 잇몸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3. 대한치주과학회 ‘제10회 잇몸의 날’ 기념식 오는 24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는 ‘제10회 잇몸의 날’ 기념식 행사가 진행된 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잇몸의 날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앰블럼을 소개할 예정 이다. 잇몸의 날 기념 앰블럼 ‘핑크 스카프’는 건강한 잇몸을 형상화하고, ‘잇몸 의 날’인 3월 24일의 숫자 324를 가운데에 배치해 가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 다. 핑크스카프를 둘러싼 원은 대국민 캠페인으로의 ‘소통’과 ‘실천’을 의미한 다. 이 날, 대한치주과학회의 ‘치주병 대국민 홍보사업’과 ‘재능기부활동’에 도움을 준 이들에게 감사패도 전달할 계획이다.

기념식에 참석하는 최성호 회장은 “잇몸의 날 제정 이후 10년간 한결같이 캠페 인을 진행해 왔다는 점은 학회 내에서도 사회적으로도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며, 잇몸의 날은 잇몸병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을 뿐 아니라 제도적인 부분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이끌어 냈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오흥주 대표이사는 “앞으로의 10년도 대한치주과학회와 함께 잇몸의 날을 알리고, 잇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잇몸의 날 캠페인 을 통해 대표 잇몸약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4. ‘제10회 잇몸의 날’ 주간 ‘사랑의 스케일링’ 재능기부활동 및 수련교육기관 및 보건소 ‘치주병 대국민 공개강좌’

한편, 매년 ‘잇몸의 날’ 주간을 맞아 취약계층을 위한 재능기부활동인 ‘사랑의 스 케일링’과 수련교육기관 및 보건소 ‘치주병 대국민 공개강좌’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지난 15일 한양여자대학교에서는 대한치주과학회와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이 함께하는 재능기부활동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이 함께하는 재능기부활동, ‘장애인을 위한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대한치주과학회 회원들과 한양여대 치 위생과 학생들은 팀을 이뤄, 평소 치과 진료를 받기 어려운 ‘성분도 복지관’ 대학 생과 작업장 근무자 100여명에게 스케일링과 칫솔질 교육 등을 진행했다. 또한 동국제약 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훈련생 인솔, 현장 정리 등 지원 활동과 함께 이들의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그리고 강동경희대학교 치과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등 전국 수련교 육기관별로 ‘치주병에 대한 대국민 공개강좌’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대한치주과 학회,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회, 한국보건치과위생사회 공동 주관으로, 서울 시 포함 전국 24개 보건소와 함께하는 치주병 대국민 홍보 사업’도 함께 진행 중 이다.
잇몸의 날 맞아 '사랑의 스케일링' 봉사활동
'훼라민퀸(Queen) 3기 모델 콘테스트' 지원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