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사회공헌사업 업무협약 체결
2018-06-01 오전 9:34:03 1505
(2018-06-01)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지난 5월 30일(수),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어린이재단 본부에서 ‘아이 튼튼’ 사업 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정원만 부회장과 동국제약 홍순강 부사장 을 비롯해, 30여년간 어린이재단의 전국후원회 회장을 엮임하고 있으며 동국제 약의 인사돌플러스 CF모델로 활동중인 최불암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정원만 부회장은 “과거의 소년소녀가정이 현재는 대부분 조부모나 친척 등에 위탁되어 가정위탁지원센터를 통해 정부의 지원을 받고 있 지만, 일부 위탁가정의 경우 장기 빈곤율이 일반가정보다 높아 경제적 위기와 이로 인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서 “이번 동국제약이 지원하는 ‘아이 튼튼’ 사업이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홍순강 부사장은 “어려운 환경에 놓인 위탁가정 아동들의 건강에 도움 이 되고자, 대표적인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손을 맞잡고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향후 더 많은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추가적인 지원방향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주관하고 동국제약이 후원하는 ‘아이 튼튼’ 사업은 경제 적으로 어려운 위탁가정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석식비와 심리치료비를 지 원해 주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어린이들의 몸과 마음을 동시에 돌본다’는 취지 로, 첫번째는 영양결핍을 방지하기 위해 석식비를 지원하는 ‘몸 튼튼’ 단계와, 두 번째로는 위탁아동의 마음의 상처 치유를 위한 심리치료비를 지원하는 ‘마음 튼 튼’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국제약이 6개월간(2018년 6월~12월) 사업비 전 액(51,000,000원)을 후원할 예정이다.
'2018 인사돌플러스외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행사
'훼라민퀸과 함께하는 2018 동행 캠페인' 참가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