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구강용품 담긴 '효(孝)박스' 전달
2017-07-25 오전 9:47:33 1100
(2017-07-25)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지난 20일,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보건복지부 독 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전용만)에 ‘효(孝)박스’ 700개를 후원하는 전달식 을 가졌다.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은 동국제약이 '효(孝)’의 가 치를 되새기기 위해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부모님의 건강 을 챙기자'는 취지로 2015년부터 실시해 온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해부터는 캠 페인 참가자 수만큼 독거 어르신을 위한 치약, 칫솔 등 구강용품이 담긴 효박스 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후원하고 있다.

동국제약은 이달 8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부모님께 손편지를 써 보내는 오프 라인 행사와 더불어, 인사돌 브랜드사이트에서 독거 어르신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한달 간 동시에 진행했다. 이번 온.오프라인 이벤트 참가자 수만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효박스 700개를 후원해, 전국 12개 기 관을 통해 독거 어르신들께 전달한 것이다.

송파노인종합복지관 이경수 관장은 “홀로 계신 어르신들 상당수가 평소 구강건 강 관리에 소홀하다”며, “이번에 기부된 구강용품들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부센터장은 “지난 해부터 캠페인 참가자분들의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전달된 효박스가 독거 어르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 다”며, “이를 후원하고 있는 동국제약과 관계자분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한다” 고 밝혔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앞으로도 ‘건강한 잇몸’을 통해 어르신들이 ‘먹는 즐거움’을 만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들을 개발해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그리고 ‘효 캠페인’처럼 세대를 초월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도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에 진드기, 모기 기피제 '디펜스벅스 더블' 후원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무드등 만들기 클래스'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