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 가족 행복 나들이' 후원
2018-05-03 오전 11:06:22 1588
(2018-05-03)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이 후원하고 있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 단의 소아암 어린이 야외체험 행사인,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 가족 행복 나 들이’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 주최하는 이 행사에 동국제약은 8년째 경비 전액을 후 원하고 있으며, 지난달 24일 서울 지역 행사를 시작으로 27일 대구, 부산, 전남 지역 행사가 각 지역별로 진행됐다. 특히, 서울지역 행사에는 동국제약 직원들 이 자원봉사자로 동참해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의 봄 나들이를 도왔다.

서울 지역 행사에서는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 65명이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유럽 식 정원테마의 복합문화시설 ‘퍼스트가든’을 찾았다. 참가자들은 곤충체험, 정원 투어, 조류 관람을 하고 직접 식물을 심어보는 체험도 하며 봄을 만끽했다. 대 구 지역에서는 밀양한천테마파크를 찾아 젤리와 양갱을 만들어보고 오후에는 레일바이크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부산 지역 참가자들은 김해낙동강레 일파크와 가야테마파크를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으며, 여수에서 진 행된 전남 행사에서는 해상 케이블카를 탑승하고 아쿠아리움과 테디베어박물관 을 관람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의 부모는 “아이와 함께 야외 활동하기가 쉽지 않았는 데, 오랜만에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앞으로 이런 프로그램들이 더 늘 어나 환아와 가족들이 마음껏 야외 활동을 즐길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 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브랜드로 다양한 공익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2010년부터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한 소아암 어린이 후원 외에도, 유소년축구 및 리틀야구 대표팀 스포츠용품과 구급함 지원, 전국 보육 시설 휴대용 구급가방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프리미엄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테락톡스' 론칭
독거 어르신들께 응원의 메시지 보내는 온라인 캠페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