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의사협회와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진행
2019-06-04 오후 2:20:46 1420
(2019-06-04)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와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4 4일(화) 오전,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제74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을 맞아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구강 건강 의 기초가 되는 잇몸 관리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행 사에서는 잇몸모형과 제작물을 활용해 눈에 보이는 잇몸 겉 뿐만 아니라 속(잇 몸 뼈)까지 관리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잇몸을 지지해주는 잇몸 속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잇몸병 발생률이 높아진 다. 대한치과의사협회와 동국제약은 잇몸건강을 포함한 구강건강을 위한 방안 으로, ‘칫솔질 바르게 하기’, ‘정기적인 치과검진 받기’, ‘의약품 및 구강용품 등 으로 잇몸 추가 관리하기’ 등 ‘올바른 구강관리 수칙’ 3가지도 함께 제시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관계자는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는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 여 의미있는 행사를 진행함을 기쁘게 생각하고 국민구강보건 향상을 위해 노력 하는 곳에는 항상 함께 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구강은 우리 몸에 영양을 공급하는 음식섭취를 담당 하는 중요 기관이며, 특히 구강 건강의 기본이 되는 잇몸이 건강해야 정상적인 식사가 가능하고, 따라서 영양관리도 잘 할 수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 한 잇몸은 건강을 유지하고 행복한 삶을 가꾸는 데 꼭 필요하다’는 메세지를 전 달하고자 했으며,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6세의 6자와 구치(어금니)의 9자를 딴 6월 9일로 지정했으며, 지난 2016년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구강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법정기념일로 제정되었다.

[사진설명] 오늘 4일(화) 오전,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제74회 구강보 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을 진행하며 잇몸 관리의 중요 성을 전달하고 있다.
훼라민큐, 제21회 여성이 뽐은 최고의 명품대상 갱년기 치료제 부문 수상
훼라민퀸 원데이 클래스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