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메디의 성분은 무엇이고 어떤 작용을 하나요?
오라메디 연고중에 함유되어 있는 주성분인 트리암시놀론 아세토니드는 부신피질호르몬제로서 영양부족 (특히 비타민B군과 비타민C 부족), 스트레스(Stress), 바이러스(Virus)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염증을 치료해 주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오라메디 연고의 기제는 항상 젖어있는 점막면에도 접착, 도포가 잘 되므로 염증이 치유될 때까지 환부를 그대로 보호해 줍니다.
오라메디를 장기간 사용해도 괜찮나요?
오라메디연고는 부신피질호르몬제로 7일 이상 장기적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임신을 하고 있는데 오라메디를 사용해도 되나요?
오라메디연고의 제품설명서 중 사용상의 주의사항을 보시면 임신중의 투여에 대한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임부에는 신중히 투여하고 과량 또는 장기투여는 피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따라서 오라메디연고를 사용하실 때에는 의사와 상담을 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유소아도 오라메디를 사용해도 되나요?
오라메디연고의 경우 유소아에 대한 투여는 가능하지만 7일 이상의 장기연용이나 용법용량에 나오는 사용량 이상의 과용량을 사용할 경우 발육장애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7일 이상 장기연용하는 것과 과량 투여만 피해주시면 됩니다.
오라메디를 구강 외에 다른 부위에 난 상처에 사용해도 되나요?
오라메디 연고의 성분은 ‘트리암시놀론 아세토니드’로 부신피질호르몬 성분으로 상처치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기 떄문에 얼굴이나 다른 피부의 상처에 바르셔도 상처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오라메디연고는 구강용으로 만들어진 약이므로 구강 외에 다른 피부의 상처에는 복합마데카솔이나 기타 상처치료제를 사용하셔서 치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