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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연구소의 기술개발 전략의 핵심기준은 기존 보유기술의 유지발전은 물론, '제품중심의 프로젝트'에서 '기술중심, 고객중심의 프로젝트'로의 전환을 위한 장기적인 계획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하여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글로벌시장에서 독점적인 위치를 선점하고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장 중심의(Market Oriented) R&D를 통해 제품에 동국의 정체성(Identity)을 부여하여 궁극적으로 매출과 연결되도록 하고, 이러한 모든 일의 중심에 사람이 있음을 자각하고 연구자 중심의(Researcher Oriented) R&D를 수행함으로써, 모든 연구원이 하나가 되어 '인간중심의 연구개발'로 업계 최고의 연구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연구소 조직도

연구개발 전략

동국제약은 연구개발에 있어서 시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개발 제품을 선정하고, 차별화된 제품개발 및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의 헬스케어 산업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삶의 질과 관련된 의약품 및 고령 시대에 대비한 제품 개발에도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FTA 등 제약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집중적인 수출품목 개발로 한정된 국내 제약시장을 탈피하고, 글로벌시장으로 진출을 위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당사는 이미 확보한 50여 개국 글로벌 판매망(Sales Network)을 더욱 확대해 나아갈 수 있는 제품력 기반을 강화하고자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식약처 GMP 차등평가제에서 '주사제부문 A등급'을 받은 국내 최고의 주사제 생산시설, 최신 발효설비를 활용한 생산기반의 제품개발 전략과 서방형 제제기술, 합성기술, 그리고 하이드로젤 기술 등 기술기반의 제품개발 전략을 통하여 차별화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