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ESG
동국제약의 도전정신은 새로운 것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에서 나옵니다.
사회공헌
임직원 봉사활동 현재 2023년 5월 말 기준
  • 사랑봉사단 봉사활동 참여자 수 907명
  • 사랑봉사단 봉사활동 누적시간 3,628시간
  • 헌혈증 기부증서 258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봉사활동
구분 2020 2021 2022 비고
참여자수(명) 278 294 335
누적시간(h) 1,112 1,176 1,340 1인 4h
헌혈증 기부 관련
구분 2020 2021 2022 비고
기부증서(개) 79 76 103

※기부처 : 한국백혈병어린이 재단

사회공헌포인트제도 운영

(1) 본사

구분 프로그램명 마일리지 적립금 지급기준 비고
1 인사돌플러스
봉사활동
10 point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 / 회당
10 point 활동 우수자 / 회당 기관평가
50 point 참여상(모든 봉사활동에 성실하게 참여한 자) 12회
2 사회공헌활동 10 point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한 자 / 회당
10 point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여 모범이 된 자 / 회당 인사총무부 평가
50 point 참여상(모든 사회공헌활동에 성실하게 참여한 자) 4회
3 임직원 자발적
봉사활동
1 point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 / 1시간당 1point VMS/1336 인증에 한함
(~23.12.15까지)
*헌혈은 제외

(2) 본사외(공장,연구소,영업)

구분 프로그램명 마일리지 적립금 지급기준 비고
1 사회공헌활동 10 point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 / 회당
10 point 활동 우수자 / 회당 인사총무부 평가
50 point 참여상(모든 봉사활동에 성실하게 참여한 자) 4회
2 임직원 자발적
봉사활동
1 point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 / 1시간당 1point VMS/1336 인증에 한함
(~23.12.15까지)
*헌혈은 제외

(3) 수상

구분 프로그램명 수상 인원 분기별 우수자 혜택 비고
최우수상 본사 / 본사 외
각각 시상
총 2명
(본사 1 / 본사 외 1)
복지포인트 20만 포인트 지급 누적 포인트로
순위확정
우수상 총 6명
(본사 3 / 본사 외 3)
복지포인트 10만 포인트 지급
활동상 총 10명
(본사 5 / 본사 외 5)
복지포인트 5만 포인트 지급
합계 18명 2024년 복지포인트 지급
수상내역
  • 판시딜 K-BPI 5년연속 수상
    3월 23일 약용효모 성분의 탈모 치료제인 ‘판시딜’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3년도 제2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결과에서 소비재 산업군 탈모치료제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브랜드 가치를 입증 받았습니다.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과거 본부별로 각기 이루어지던 사내 봉사활동을 보다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진행하기 위하여 2014년 출범한 동국제약 임직원 봉사활동 모임입니다.
동국제약 대표 제품의 이름을 딴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전 임직원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월 자신이 희망하는 봉사활동을 선택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연탄나눔, 문화재 지킴이, 1사 1하천 가꾸기, 사랑의 빵 만들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실천하고 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활동들을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자세히 보기

잇몸의 날 캠페인
국민들에게 잇몸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대한치주과학회와 동국제약이 함께 3월 24일을 ‘잇몸의 날’로 제정하고, 잇몸 건강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진행하는 캠페인입니다.
“건강한 잇몸으로 인생을 즐겁게!”라는 슬로건 아래, 2009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11회째 진행하였으며, 독거 어르신, 장애우 등을 대상으로 하는 사랑의 스케일링, 대국민 공개강좌 및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동국제약은 대한치주과학회의 다양한 학술 활동과 재능기부 활동들에 동참하면서 잇몸의 중요성과 관리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부모님,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효(孝)에 대한 가치를 되새기며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자’는 의미에서 기획된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부모님께 평소 드리기 어려웠던 손편지를 통해 그동한 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2015년부터 서울 및 주요 광역시를 중심으로 진행하였으며 현장에 마련된 부스에서 손글씨로 부모님께 편지를 써 우체통에 넣으면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더불어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기부활동도 같이 진행됩니다.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홀로 계시는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하여 우체통에 넣으면 참여자 수에 비례해 효박스가 적립됩니다. 효박스는 어르신들의 잇몸관리를 도와드릴 수 있는 구강용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 독거어르신들께 전달되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확대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동국제약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이 튼튼 사업’ 후원
어려운 환경에 놓인 위탁가정 아동 및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국내 대표 아동복지 전문기관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손잡고, 2018년에 ‘아이튼튼’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후원하고 있습니다.
‘아이 튼튼’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동 및 청소년들의 영양결핍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석식비를 지원하는 ‘몸 튼튼’ 단계와, 경제적 위기와 이로 인한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위탁아동들의 심리 상담과 치료비를 지원하는 ‘마음 튼튼’ 단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자라나는 아이들이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을 지속해 나가며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추가적인 지원 방향도 모색할 예정입니다.

리틀야구 꿈나무 후원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브랜드 수익금으로, 한국리틀야구연맹과 한국초등골프연맹 등을 통해 스포츠 꿈나무들을 육성하는 사업에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전력 강화 훈련 및 국제 대회를 치루기 위해 해외로 떠나는 대표팀에게 구급함과 야구용품 등을 후원해 왔으며, 그리고 2019년부터 한국리틀야구연맹과 함께 ‘마데카솔 대상 및 모범상’을 제정해 우수팀에게 시상해 오고 있다.
최근 3년간 국내 대회 4강 이상 진출팀 중 국내 대회 성적, 팀 운영 및 관리 실태, 리틀야구 발전을 위한 시즌 기여도 등을 종합평가해, ‘마데카솔 대상’ 1개팀과 ‘마데카솔 모범상’ 2개팀을 선정해 시상하고, 상패와 함께 부상으로 야구용품들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2016년과 2022년에는 세계리틀리그 월드시리즈의 출전권이 걸린 ‘세계리틀리그 아시아-태평양&중동지역대회’도 후원해 오고 있다.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2009년부터 국립공원공단과 ‘안전한 산악문화 정착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탐방객이 늘어나는 봄, 가을에 산행안전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국립공원공단과 동국제약 임직원들은 국립공원 등산로 입구에서 탐방객들의 안전한 산행을 위해 산행안전수칙과 구급함 위치가 표시된 지도를 배포하고 있다.
또한, 전국 22개 국립공원의 600여 개 구급함에 들어가는 마데카솔연고(의약외품) 등 구급용품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국가 기관과 민간 기업체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공익 캠페인의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기도 하다.
DK 나눔활동
구분 2022 비고
1분기 사랑의 의류나눔 기증 : 아름다운가게
2분기 사랑의 도서나눔 기증 : 아름다운가게
3분기 플라스틱 제로 - 일회용품 탈출러 1개월간 전사 임직원
친환경 미션을 수행하여 활동내용 GW 게시
4분기 사랑의 연탄나눔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총 4회 진행
2022년 06월 10일 실시 환경보호캠페인 '지구를 구해줘'
1) 분리수거 캠페인
  • 분리수거 핵심 4원칙
  • (비운다/행군다/분리한다/섞지 않는다)를 통하여
  • 자원을 재활용하고, 환경보호에 동참
  • - 각 층에 마련된 분리수거 함을 적극 활용
2) 에너지 절약 캠페인
  • 사무실 내 에너지 절감 (전등끄기, 냉난방 끄기,
  • 모니터 끄기, 전키코드 뽑기)을 통해
  • ESG 경영 실천에 동참
2022년 06월 27일 실시 분리수거&에너지 절약 캠페인
2022년 07월 20일 실시 ESG경영 사내 일회용품 “Zero”
캠페인(텀블러 지급)

ESG경영 일환으로 사내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하지 않고 텀블러를 사용해 환경을 지키는 행동에 동참

* MRO 종이컵 구매 금지 등

2022년 11월 24일 실시 본사 카페 및 직원식당 일회용품 사용 제한

ESG 경영 일환으로"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11월 24일 시행)에 따라 일회용품 사용 제한

2023년 02월 27일 실시 우리의 지속가능한씨앗 ESG경영 실천하기
  • 1) 일과 삶의 균형(Work-Life Balance) : 정시출근 / 정시출퇴근( 9 to 6 )을 통해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 추구 (ESG : G)
  • 2) 에너지 절감(Energy Conservation) : 사무실 일괄 소등 18:30, 연장근로자는 본인 주변에만 점등하여 근무(ESG : E)
    관리사무실 일괄 소등 및 순회 점검 예정 ( 18시 30분 이후 )
  • 3) 퇴근 후 개인 PC 종료(PC-OFF) : 퇴근 시 개인PC의 전원을 끔으로 낭비되는 전기 에너지 절약(ESG : E)
    -> 관리사무실 PC OFF 수시 점검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