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윤리경영 & 부패방지
윤리경영이란?
ethical management
기업활동에 있어 '기업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인
업무 수행을 추구하는 경영정신으로, 기업이 시장의 윤리, 즉 시장의 질서를 준수하는
동시에 사회적 실체로서 권리와 의무를 다하는 경영이라고 정의합니다.
  • 고객에 대한 윤리
    1. 고객의 이익과 안전을 위해 주의가 필요한 사항은 고객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성실히 알린다.
    2.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여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불량 상품의 판매, 부실한 서비스의 제공 등으로 고객이 불만을 갖지 않도록 한다.
  • 투자자에 대한 윤리
    1. 회사는 효율적인 경영활동 및 업무처리를 통한 건전한 이익 실현과 합리적인 투자로 주주 및 투자자의 권리보호와 투자가치 증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2. 회사는 유가증권시장에 대한 공정성·건전성 확립과 주주 및 투자자의 신뢰상실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사의 내부정보를 악용한 증권거래 등 불공정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 경쟁사에 대한 윤리
    1. 경쟁사에 대한 정보는 법률과 상거래 관행 등에 비추어 정당한 방법으로 수집하고, 입수된 경쟁사의 정보는 정당하게 활용한다.
    2. 회사의 경쟁우위 확보는 경쟁사를 비방하거나 약점을 악용하지 않는 정당한 방법으로 한다.
  • 임직원에 대한 윤리
    1. 회사는 능력과 업적에 대한 명확한 평가기준을 정립·공개하고 엄격히 준수함으로써, 임직원의 자기계발 의욕을 고양함과 아울러 공정한 경쟁풍토를 조성한다.
    2. 회사는 임직원이 자유롭게 제안·건의하고 애로사항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제도를 갖추고 분위기를 조성한다.
  • 임직원의 윤리
    1. 모든 임직원은 자신의 직무를 회사규정에 따라 적법하고 공정하게 수행하고, 회사의 규정이 없거나 규정이 명확하지 않는 업무에 대해서는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한다.
    2. 유언비어의 조성·유포 등 조직 내 불신풍조를 조장하거나 건전한 조직분위기를 저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 사회에 대한 윤리
    1. 부단한 혁신과 연구개발을 통하여 국가와 사회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
    2. 자연을 보호하고 깨끗한 환경의 보전을 위해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개선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며, 환경보호와 관련한 제반 법규를 준수한다.